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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공공운수노동조합 서울상공회의소지부(이하 "노동조합")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노동조합 홈페이지 (www.kccitu.or.kr)의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노동조합과 온라인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노동조합 온라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기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원으로 노동조합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 하이디(이하 "ID")란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노동조합이 승인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노동조합이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⑥ 등록해지(이하 "탈퇴")란 노동조합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노동조합은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노동조합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노동조합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전자우편,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 노동조합이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노동조합은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노동조합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의 적용범위) 본 약관은 노동조합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적용합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를 적용합니다. 제 5조 (회원 가입 및 변경) ① 회원가입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노동조합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노동조합은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노동조합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회원탈퇴 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노동조합이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약관 또는 노동조합의 제반 규정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노동조합은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 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노동조합은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노동조합은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노동조합이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 노동조합은 회원에 대해 노동조합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노동조합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노동조합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노동조합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노동조합은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노동조합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노동조합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노동조합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ID 또는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노동조합에 통지하고 노동조합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원이 제1항 및 제2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나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원이 책임을 져야 하며 노동조합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노동조합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노동조합은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노동조합의 게시판(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노동조합의 의무) ① 노동조합은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노동조합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노동조합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타인의 정보도용 3.노동조합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 4.노동조합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노동조합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노동조합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노동조합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노동조합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노동조합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노동조합은 노동조합이 제공하는 콘텐츠와 진행하는 이벤트 등의 모든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② 노동조합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유료로 전환할 경우 사전 공지하며 그 이용에 대한 사항은 노동조합이 별도로 정한 서비스 약관 및 정책 또는 운영규칙에 따릅니다. ③ 노동조합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노동조합은 서비스 변경 시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 여야 합니다. ⑤ 노동조합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노동조합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3조 (정보의 제공 및 통지) ① 노동조합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혹은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게시물의 관리) ① 노동조합은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및 자료가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② 노동조합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이나 자료에 대해 회원의 등록을 거부하거나, 사전통지 없이 삭제, 이동,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또는 그러한 내용을 담고 있는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도록 링크시킨 내용 3. 음란물을 게시하거나 음란물을 담고 있는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도록 링크시킨 경우 4.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 5.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나 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6. 범죄에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 7. 노동조합, 다른 회원, 제3자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8. 등록하고자 하는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9. 상용소프트웨어나 크랙파일을 올린 경우 10. 기타 노동조합의 제반 규정이나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내용 제 15조 (게시물에 관한 권리의 귀속) ①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되며, 노동조합은 이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저작권을 갖는 게시물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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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신설비 또는 시스템의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 보수 점검, 고장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 한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한 경우 5.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 장애,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6.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또는 별명을 사용한 경우 7. 관련 행정청 또는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 등이 있는 경우 8.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9. 게시판에 인덱스 파일없이 자료만 올려 놓는 등 게시판을 파일 자료실로 전용하는 경우 10. 제14조 제2항에서 규정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게시, 등록한 경우 제 20 조 (책임제한) ① 노동조합이 제 19조 제1항에서 규정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 제공을 제한 또는 중지시키거나 회원을 탈퇴시킨 경우, 노동조합은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② 노동조합은 회원이 전자우편 등 개인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거나 또는 제 6조 제2항에 따른 개인정보 변경의무를 다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③ 회원이 본 서비스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진실성, 정확성, 신뢰성은 노동조합이 보장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게시한 자료의 활용 여부는 회원 각자의 책임과 판단에 맡겨져 있으며, 그로 인해 야기되는 결과에 대해 노동조합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노동조합은 회원간 및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습니다. 노동조합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법령에서 달리 규정하고 있는 사항이 있으면 그에 따릅니다. 제 21 조 (분쟁의 해결) ① 노동조합과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합니다. ② 노동조합은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존중하며, 이를 바탕으로 회원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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